청주시, 민원상담 일원화 '통합민원 콜센터' 운영

  • 등록 2015.06.15 13:0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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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청주시(시장 이승훈)는 민원을 한 번의 통화로 해결할 수 있는 '통합민원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기존 바로콜(120)과 시청 대표번호(201-2114)등의 분산된 민원상담 채널을 일원화한다.

 

먼저 20명의 전문 상담원이 1차적으로 처리하고, 인허가 등 복합 민원사항은 해당 공무원으로 연결된다.

 

콜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민원이 많은 부서부터 시범 운행 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통합민원 콜센터 시스템이 안정된 후에는 전문 상담원이 주민등록, 가족관계, 여권, 지방세, 상하수도 요금, 불법 주정차, 환경개선부담금, 교통유발부담금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에 대해서도 상담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10억원이 투입된 통합민원 콜센터는 청원구청 6층에 113규모로 오는 10월 말 준공 예정이다.

이진호 기자 peter4u@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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