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홍근 원내대표, "고령층, 취약계층 위한 민생 법안 조속 처리"

20일 원내대책회의서 정기국회기간 기초연금확대법 등 처리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박홍근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이 윤석열 정부의 노인 일자리 복지정책에 대한 강도높은 비판과 정기국회 기간동안 22대 민생법안을 차질없이 추진할 예정이다. 

 

20일 박 의원은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형 일자리를 6만 1천개 줄이고, 대신 시장형 일자리를 3만 8천개 늘리겠다고 발표했다"며 "고령층에서도 취약한 70세 이상 어르신 일자리를 대폭 줄이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 윤석열 정부가 전 정부와 차별화하겠다더니, 기껏 일하는 시간은 길고 노동 강도 역시 센 민간일자리로 어르신들을 내몰고 있다"며 "급기야 경로당 냉난방비와 양곡비 지원 예산도 5.1%나 삭감했는데 고유가에 다음달부터는 전기와 가스요금이 또 오를텐데, 당장 어르신들께서 어디서 올겨울을 날지 걱정만 쌓여간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고물가, 고금리로 민생 시름이 깊어만 가는데, 취약계층 지원부터 줄이는 게 윤석열식 ‘약자 복지’인가?"라며 "어르신, 장애인, 자영업자, 청년 등 어느 때 보다 고통스런 국민 삶에 조금이라도 보탬 될 수 있도록 민주당이 민생예산 반드시 확보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어르신 기초연금확대법과 출산보육수당·아동수당확대법으로 취약한 고령층과 부모님들 육아 부담을 덜고, 가계부채대책 3법 통과에 힘을 실었다. 

 

박 의원은 "민생에 무한 책임을 져야 할 정부 여당에 거듭 촉구한다. 정기국회는 국민을 위해 국회가 본격 일해야 하는 시간"이라며" 당내 권력다툼, 야당 탄압은 즉각 중단하고 국민을 위한 민생예산과 민생법안 처리에 적극 나서주길"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