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태흠 충남도지사 "새로운 노인복지 체계로 건강한 삶 보장"

13일 노인회관서 제26회 충남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민선 8기 힘쎈충남의 새로운 노인복지 체계를 조속히 구축해 초고령사회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지사는 경로의 달을 맞아 13일 충남노인회관에서 열린 ‘제26회 충남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일회성의 즉흥적인 정책은 지양할 것”이라며 “큰 틀 속에서 근본적이고, 구조적인 변화를 가져올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의 노인 인구는 8월 기준 43만 여명으로 전체 212만 여명의 20.4%를 차지하고 있다”며 “지난 시군방문에서 많은 어르신들이 요청하신 경로당 환경개선과 노인대학 활성화 등은 빠른 시일내 추진해 건강한 삶을 보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와 함께 노인빈곤 해소와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어르신 일자리 통합지원센터 설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파크골프장 등 생활체육시설 확대 및 공주의료원을 노인특화병원으로 육성하는 계획도 내놨다.

 

김 지사는 마지막으로 “어르신들은 식민지, 전쟁과 분단을 겪어내시고, 반세기만에 대한민국의 기적을 일궈내셨다”며 “이러한 어르신들의 헌신에 마땅한 대우와 공경을 하는 것이 선진국이자, 품격있는 지역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깊은 존경과 감사의 뜻도 전했다.

대한노인회 충남도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김 지사를 비롯해 조길연 도의회 의장, 대한노인회 시군지회장 및 경로당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표창 수여식에서는 노인복지 증진 공로로 도덕노인복지센터 및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오치석 회장 등 3명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김병규 부회장 등 5명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한편,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는 15개 시군지회 211곳의 읍면동분회 회원 24만 400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노인인권 및 노인복지 향상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