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어르신 여가활동 최대 천만 원 지원

도내 주사무소를 두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노인 관련 비영리 기관·단체 20곳 대상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경기도(도지사 김동연)는 노인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여가활동과 교육 등의 보조금을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하는 ‘2023년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단체 20곳을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도 사회복지기금을 활용한 이번 사업은 노인복지 사업을 목적으로 하면서 경기도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노인 관련 비영리기관·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모집 분야는 ▲노인단체 지원·육성 사업 ▲노인의 건강 및 사회참여, 노인일자리, 여가활동 지원사업 ▲노인 교육사업 ▲노인문제 및 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기타 창의적인 노인복지 증진에 관한 사업 등 노인복지 전반이다. 공모에 선정된 기관·단체에는 자부담 제외 1개 사업당 최대 1천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도내 20개 단체가 ‘어르신 오디오북 재능 나눔 봉사’, ‘시니어 스마트폰·키오스크 교육’ , ‘어르신 건강수첩 프로그램’, ‘1대 1 매칭 말벗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2월 27일부터 3월 6일까지 사업계획서와 단체소개서, 신청공문, 기존 사업실적 등 신청서류를 작성한 뒤 도 노인복지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도는 사업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실현 가능성, 예산 적절성, 사업수행 능력 등을 검토 후 3월 중 선정 기관과 사업 수, 지원 금액 등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수 도 노인복지과장은 “일상회복에 발맞춰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많은 기관·단체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사회복지기금을 최대한 활용해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