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속초시, 무더위 노인돌봄종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홀로 어르신 생명을 지키는 심폐소생술, 온열질환 응급처치 요령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27일 속초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노인돌봄서비스 종사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65세 이상 홀로 어르신의 건강 및 안전을 책임지는 노인돌봄 종사자의 위기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속초소방서와 속초시가 협력하여 심폐소생술, 온열질환 예방·응급처치 요령, 식중독 예방수칙 교육순으로 진행됐다.

 

노인 돌봄종사자는 관내 홀로어르신 약 2,000명에게 노인맞춤돌봄·응급안전안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 응급관리요원 120명으로 시는 노인 돌봄 종사자들의 응급 대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여름철 주의해야 하는 온열질환과 식중독 예방수칙을 숙지하고 전달함으로써 관내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4월 ‘어르신 고독사 제로도시’를 선포한 속초시는 관내 65세 이상 홀로 어르신을 대상으로 해오미 바다향기 이불 빨래방, 희망우유 배달사업, AI활용 독거노인 돌봄로봇 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독사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구 온난화로 인해 여름이 점점 더워지고, 기상상황은 점점 예측이 어려워짐에 따라, 외부환경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