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위드팩토리, 경층 치매 환자를 위한 Mentia Cube 개발

 

[뉴시니어 = 이윤서 기자] 스위드팩토리에서 복지 시설을 이용중인 경층 치매 시니어를 위한 인지 재활 프로그램 Mentia Cube를 개발했다.


도전혁신, 인애주의를 핵심가치로 가지고 있는 스위드팩토리는 반기별 나눔 프로젝트, 일반 고객이 각 지역별 도움이 필요한 시니어와 함께하는 프로젝트를 기획, 준비해 '함께, 건강하게'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이러한 프로그램을 개발해내기에 이르렀다.


10인 이상의 복지 시설(주간보호센터, 복지관, 요양 기관)에 설치하여 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Mentia Cube는 시니어의 인지, 정서를 개선 시키는 그룹형 재활 VR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기존 VR 프로그램과 다르게 머리에 착용하는 HMD라고 하는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 3면의 스크린과 센서,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가상공간을 구현한다. 이러한 기술을 스위드팩토리에서는 NHMD라고 자체 정의하고 있으며 이는 기존 HMD를 착용하여 VR을 이용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시니어층을 배려한 것이다. 때문에 VR 사용의 고질적인 문제인 멀미, 낙상의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덜 수 있다.


또한 추가적으로 일반적 VR컨트롤러와는 다르게 자체 스위드팩토리에서 자체 제작한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시니어가 쉽게 착용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기계적 진입장벽을 낮추었으며 프로그램 콘텐츠는 시니어의 경험을 토대로 더욱 몰입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러한 Mentia Cube를 이용한다면 시니어의 체계적인 건강진단, 그룹화, 프로그램 참여 형태로 진행되며 사후 진단을 통해 시니어의 개선도 체크를 하여 건강도가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주식회사 스위드팩토리의 대표이사는 “Mentia Cube와 같은 건강하고 효과적인 프로그램 통해 기존 요양 시설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문화 시설, 건강 재활 시설 등 밝고 활기찬 이미지가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