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건산업진흥원, '혁신형 고령친화기업 집중 육성 지원사업' 모집

 

[뉴시니어 = 황재연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022년도 '혁신형 고령친화기업 집중 육성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 본 사업은 2025년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비하여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과 고령친화산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1년 신규사업으로 기획·추진되었고, 올해 2년차를 맞는다. 

 

지원분야는 융복합생활 지원분야, 인지능력개선 지원분야 및 돌봄로봇 지원분야 총 20개 기업을 지원하였으며, 지원분야별 대표적 지원내용과 성과는 다음과 같다.

 

융복합생활 지원분야의 경우, 스마트 자동대소변처리기의 살균 및 욕창 발생방지 등 제품 개선을 통해 미국, 중국 등 약 26억원의 수출·판매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고령자용 싱크대는 수압방식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 고도화를 통해 베트남 총판계약을 체결하였다.

 

인지능력개선 지원분야의 경우, 한국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그림설명과제를 활용한 인지장애를 원격으로 재택 환경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임상시험을 완료하여, 치매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국·공립기관과 유료계약을 포함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돌봄로봇 지원분야에서는 의학적 검증을 거친 생활돌봄, 응급상황 및 인지유지 기능을 탑재한 케어로봇의 실증 사업을 통해 100대 이상의 판매 실적으로 관련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본 사업은 고령친화 혁신제품 개선, 시제품 개발 및 특허·인증 등 제품 개발에서 판로개척까지 전주기에 걸쳐 지원하는 맞춤형 사업으로, 고령자를 위한 혁신제품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자유공모로 진행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