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 맛보기 “대학찰옥수수 체험 홀리데이” 24일 막오른다

 

[뉴시니어 = 최윤호 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이차영) 에서 다양한 옥수수 테마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대학찰옥수수 체험 홀리데이’의 막이 오른다.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이번 ‘대학찰옥수수 체험 홀리데이’는 2022년 신규 개최되는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 맛보기 이벤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여하는 모든 체험객에게 약 1천 평의 옥수수 밭을 미로로 조성하여 괴산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괴산대학찰옥수수의 탄생 스토리를 알아가는 옥수수 미로 찾기와 옥수수 수확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괴산군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와 함께 5가지 옥수수 테마 체험을 운영하여 체험객이 원하는 체험을 선택할 수 있다.

 

※옥수수 테마체험: △짚풀공예(괴산그곳에가면협동조합) △한지공예(연풍한지공예협동조합) △자연물아트(수옥정사람들협동조합)

 

△국궁·유람선 체험(산막이옛길협동조합) △옥수수 맛탕 만들기(농업회사법인 가을농원)

 

24일 오후 2시에는 대학찰옥수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며, 저녁 7시 30분에는 다목적구장에서 차량 80대(선착순)를 대상으로 무료 야외 자동차극장을 운영한다.

 

또한 영화 상영 전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 캐릭터 공모 시상식 등 소규모 개막 행사가 열리며, 사이버 괴산군민 가입 이벤트와 ‘대학찰옥수수 체험 홀리데이’ 체험 후기영상 공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은 “괴산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괴산대학찰옥수수를 소재로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하며 “씹을수록 단맛이 우러나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대학찰옥수수도 맛보시고 구매하셔서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