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청남도, ‘임산부의 날 힐링 토크 콘서트’ 개최

임신·출산·육아 궁금증 풀고 육아용품 받고
10월 7일 도청 백제몰 개최…24일까지 궁금증·의견 공모

 

[뉴시니어 = 구재숙 기자]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 는 다음 달 7일 도청 백제몰에서 ‘임산부의 날 힐링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신·출산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정보 공유,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양승조 도지사와 전문가, 임산부 등 20여 명이 직접 참석하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임산부 등이 온라인으로 참여하게 된다.

 

행사는 김병찬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고,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임신·출산·육아 관련 궁금증이나 사연, 현장에서의 의견을 전문가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전문가 답변에는 양 지사와 서천석 행복한아이연구소 소장, 박수진 홍성의료원 산부인과 과장, 충남 저출산 극복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그룹 V.O.S 소속 가수 박지헌 씨 등이 참여한다.

 

궁금증 및 의견 공모는 도내 거주 중인 임산부와 육아 중인 부모,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24일까지 이메일(boasm81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에 선정된 사례에 대해서는 행사 당일 온라인 생중계 때 공개되며, 50만 원 상당의 육아용품을 지급한다.

 

행사 중간중간에는 퀴즈 이벤트도 열리며, 박지헌 씨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도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임산부와 신혼부부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전문가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