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군, '2023년 어게인 청춘 대학 명랑운동회' 개최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노인복지관에서 노인들의 건강기능 유지 및 건전한 여가활동을 촉진하고 활발한 노년기 삶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어게인~청춘! 대학 명랑운동회’를 지난 6일 군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명랑운동회에는 송인헌 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경한호 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프로그램 참여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운동회는 ‘어게인~청춘!대학’ 참여자 170여 명을 2개 팀으로 나눠서 진행됐으며,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

1, 2부로 진행된 명랑운동회는 △애드벌룬 공굴리기 △미션 릴레이 게임 △색깔 판 뒤집기 등 다양한 경기종목과 함께, △색소폰, 가요‧민요공연 △경품 추첨 등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명랑운동회에 참여한 청안면 어르신(75세)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보기 힘들었던 다른 지역 이용자들과 함께 운동회를 통해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돼 좋았다”라며 “청춘대학 이름처럼 진짜 청춘으로 돌아간 것처럼 마음껏 웃고, 즐길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어르신들이 명랑운동회로 오랜만에 하나가 돼 건강한 웃음을 통해 청춘을 추억하는 날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 어르신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준 괴산군노인복지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황지연 관장은 “이번 명랑운동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괴산군과, 여러 기업체, 단체, 개인 후원자님들께 정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주체의 협력과 네트워크 관계망을 형성해 지역 특성에 맞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