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설래요' 2015 태백산 눈축제 개막

눈 조각작품 전시·이글루카페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풍성

강원도 태백시(시장 김연식)의 대표적 축제인 '제22회 태백산 눈축제'가 개최된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의 콘셉트는 '설래요(雪來樂) 2015 태백, 추워서 더 재미난 곳'으로 23일부터 2월 1일까지 10일동안 진행된다. 


이번 축제 기간동안 태백산도립공원과 시내에서 대형 눈 조각 작품 81점이 전시돼 볼거리가 풍성하며 주행사장인 태백산도립공원에 대형 눈 미끄럼틀, 은하수 터널, 소원엽서 쓰기, 얼음 썰매, 얼음 미끄럼틀, 눈으로 연탄 만들기, 설피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또 이글루 카페, 추억의 연탄불 먹을거리. 대형 연탄 화덕구이 등 방문객들의 추위를 녹일 수 있는 먹을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된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눈축제 캐릭터 댄스공연, 관객 참여 태백 스타킹 등 이 열리며 특히 오는 31일 오후 1시에는 'KBS 전국 노래자랑' 프로그램 녹화가 고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특히 태백시에서도 '태백산 눈축제'를 앞두고 각종 사고와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22일부터 23일까지 태백소방서 등과 눈축제장 합동점검에 나서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축제장을 찾는 만큼,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모두가 만족스러운 성공적인 축제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