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업 R&D 지원제도 스마트하게 찾아본다

미래부 등 19개 부처 지원, 모바일 앱 서비스 개시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기업들이 정부 R&D 지원제도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18일부터 'R&D 지원제도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제공되는 모바일 앱에는 기업 R&D 활동을 지원하는  미래부, 산업부, 중기청 등 19개 부처의 총 152개 R&D 지원제도가 담겨 있다.

모바일 앱에는 조세, 금용, 출연, 인력, 기술, 인증, 구매지원의 총 7개 분야를 중심으로 작년보다 30개 늘어난 152개의 핵심 지원제도를 수록했고, R&D조세지원제도 등 내년도부터 달라지는 제도에 대한 내용을 반영했다.

또한 기업 규모별로 지원 부처, 신청 시기 등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수요자의 편의성을 높였고, 메인 페이지 디자인과 내부 구성을 새롭게 해 사용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누구나 스마트폰 기종에 관계없이 ‘R&D 지원제도’ 검색 후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자신의 기업에 꼭 필요한 정부 R&D 지원제도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모바일 앱 서비스 외에 R&D 지원제도에 대한 PDF파일 및 E-Book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미래부 관계자는 “R&D 지원제도 모바일 앱을 통해 3만 5천여개의 기업부설연구소와 초기 창업기업 등에서 정부의 다양한 R&D 지원제도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