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상천 제천시장 후보, 복지 분야 공약발표… “행복한 제천 만들 것”


[문화투데이=최윤해기자] 이상천(57, 더불어민주당) 제천시장 예비후보자는 9일 제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제적 빈곤과 사회적 고립으로 극단적인 선택에 내몰리는 이들이 더 이상 있어선 안 된다”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행복추구권 등 복지 분야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복지 분야 정책 공약은 공공서비스확대, 어르신을 위한 복지, 맘(MOM) 편한 제천, 장애가 불편 없는 사회환경 등이다.

공공서비스확대 공약은 사회서비스 제공 시설 확충, 도시재생뉴딜을 통한 고령어르신 공동주택 건설, 질 높은 일자리 확충통한 생활고 해결 등이다.

어르신을 위한 복지 공약은 고령친화적 사업장 지원, 경륜을 활용한 어르신 일자리 신설,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회안전망구축 등이다.

이 후보는 “정부차원의 대책이 확대되고 있지만 아직 미흡한 것은 지방정부가 나서야 한다”며 “최하위를 차지한 제천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자긍심을 심어야 도시도 행복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행복한 제천을 만들기 위해 시 예산 9000억원을 가장 먼저 사람에 투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상천 후보는 제천 출생으로 제천고등학교와 한양대학교를 졸업했고 1987년 7급 행정직 공채로 입문, 제천시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제천시 기획감사담당관, 자치행정과장, 산림과장, 행정복지국장 등을 역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