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시종 충북지사, "바이오헬스 제2도약 육성, 범도민 추진 기구 설치"지시

[문화투데이 = 홍성욱기자] 이시종 도지사는 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직원조회'를 주재하며, ‘바이오헬스 제2도약 육성’을 위한 실무 및 범도민 추진기구 설립을 검토하고 ‘2019 충주세계마스터십’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바이오헬스 산업과 관련, "충북은 도세도 약하고 바다도 없어 중공업 분야 발전에 한계가 있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성장동력산업에 집중 투자한 결과 최근 각종 경제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께서 지난 5월 충북을 방문해 바이오헬스산업을 3대 신산업으로 선정, 세계적인 바이오헬스 혁신생태계를 조성해 충북이 바이오헬스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후속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무예마스터십과 관련해 "대회 개최까지 채 석달이 남지 않은 만큼 대한민국 충북이 무예올림픽의 성지이자 발상지로 인식될 수 있도록 대회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시종 도지사는 "헝가리 유람선 사고와 관련", 많은 이들이 희생된 것에 대해 애도를 표하고 도에서 운영되는 유람선과 도선 등 47개 선박에 대한 안전점검과 관리에 더욱 신경 쓰고, 도내 여행업체들에 대해 안전을 고려한 상품 설계를 권고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