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화생명, 유병자·고령자도 간편가입 건강보험 출시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中 원하는 보장 중심 주계약 선택

 

한화생명이 유병자와 고령자도 한 가지 질문만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한큐가입 간편건강보험' 을 4일 출시한다.


3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이 상품은 한 가지 질문만으로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는 물론, 90세까지 고령자도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일반보험 가입이 어려운 유병자와 고령자에게 최적화 된 상품이다.


기존 간편보험은 △3개월내 추가검사 필요소견 △2년 내 입원·수술 이력 △5년 이내 암(또는 간경화, 투석) 등 3가지 질문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했다. 하지만 '한화생명 한큐가입 간편건강보험'은 '5년 이내 암,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병력 유무'만 확인한다.


또 주계약으로 암보장형, 뇌출혈보장형, 급성심근경색증보장형 3가지 가운데 고객이 원하는 보장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특약으로 암, 뇌관련질환, 심장관련질환 등 30여종의 진단, 입원, 수술을 보장하기 때문에 주계약부터 특약까지 내가 원하는 보장을 직접 구성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가입연령도 최대 90세까지 확대했다. 기존 간편보험은 최대 80세까지 가입이 가능했다. 가입연령은 30세~90세, 보장기간은 10년 또는 20년 단위 갱신으로 100세까지다.


보험료는 예를 들어 가입나이 50세, 간편가입형, 10년만기(최대100세)기준으로 주계약(암보장형)을 선택하고, 특약으로 △소액암보장 △소액질병보장 △간암 및 췌장암보장 △뼈·뇌 및 백혈병관련암보장 △위암 및 식도암보장 △폐암 및 후두암보장 △암직접치료입원(요양병원제외) △요양병원암입원 △특정 9대암 수술보장 △암수술보장특약 각 1000만원 및 3대질병보험료납입면제 등을 선택했을 때 월 보험료는 남성 4만219원 여성 3만1977원이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한화생명 한큐가입 간편건강보험'은 간편심사보험은 보장 범위가 작고 선택이 제한적이라는 편견을 깬 상품”이라며 “고객이 필요한 보장 위주로 주계약 및 특약을 구성할 수 있어, 그 동안 가입에 많은 제한을 받았던 유병자, 고령자를 위한 최적의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EWS

더보기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