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시, 노인일자리사업 성과 평가회 개최

사업유공자 수상, 참여 어르신 격려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경기도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3년도 노인일자리사업 성과평가회를 가지며 한해 사업을 돌아보고 성공적인 사업수행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과 참여어르신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노인일자리사업은 여주시 어르신친화도시 5대영역 9대목표 중 사회참여의 일환으로 참여자의 지속적인 증가를 통해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에 중요한 참여의 도구로 활용 중이다. 또한 다양한 일자리·사회활동을 지원하여 일하기 희망하는 어르신께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여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날 행사는 200여명의 어르신 및 주요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여주시 노인일자리사업 성과보고와 한해 동안의 활동 영상시청 그리고 성공적인 사업에 기여한 참여어르신과 종사자들의 시상식으로 진행되었다.

 

시 노인일자리사업은 해를 거듭할수록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참여어르신이 2,300명에서 38%가 증가한 3,200명이 참여했다.

 

특히 사업비는 75억에서 61%가 증가한 121억을 편성했다. 이는 어르신들의 활동적 노년기를 지원하며 건강한 노후생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며 이를 기반으로 2024년에는 143억을 편성하여 3,670명 참여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충우 시장은 “한해 동안 참여하신 어르신들과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헌신하신 종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노인일자리사업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참여의 주체로 주역이 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으니 이를 위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통해 사회참여활동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