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인 투표권 박탈은 아들 생각" 자식탓 한 김은경 위원장

"950만 노인 폄하했으니 물러나라" 대한노인회 질타에 "그건 다른 문제" 소신 밝혀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투표권 박탈 발언은 내 생각이 아닌 아들의 의견이었다" 김은경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이 결국 고개를 숙였다. 3일 김 위원장은 대한노인회를 찾아 이형술 부회장과 최창환 부회장, 김종진 상임이사를 만나 사과했다.

 

하지만 최창환 대한노인회 부회장은 "김은경 위원장은 950만 대한민국 노인을 펌하했다"면서 질타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일요일 청년 좌담회에서의 제 발언에 대한 여러 비판과 논란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재차 사과의 뜻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서울 성동구에서 열린 청년좌담회에서 과거 아들과의 대화를 소개하며 "자기 나이로부터 여명까지 비례적으로 투표해야 한다는 것은 아들 생각이었다"며 "생각해보면 굉장히 합리적인 발상"이라고 발언해 큰 논란을 빚었다.

 

이 발언을 들은 국민의힘은 '노인 폄하 발언'이라고 맹비난 했으며, 김은경 위원장이 소속된 민주당 당내에서도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일었다.
 
김 위원장은 춘천 간담회 당시 "철없이 지내서 정치 언어를 잘 모르고 깊이 숙고하지 못한 어리석음이 있었다"고 하는 등 해명과 유감의 뜻을 밝히긴 했다. 하지만 직접적인 표현의 사과를 한 것은 해당 발언 나흘 만에 처음이다.

 

대한노인회를 찾은 김 위원장은 '노인 폄하'논란을 불러온 자신의 발언과 관련해 "어르신들의 마음을 상하게 한 점에 대해 더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또, 눈물을 글썽이며 기자들에게 "전국의 노인분들께 마음을 아프게 해드린 것 죄송스럽고 사죄드리며, 다시는 가벼운 언사를 하지 않도록 조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자리를 내려놓을 생각이 없느냐'는 노인회 측의 질책에 "그건 다른 문제"라고 잘라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