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노욱 봉화군수
경북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봉화읍 체육공원 및 관내 송이산 일원에서 제18회 봉화송이축제와 제33회 청량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송이를 주제로 청정봉화의 이미지를 굳히고, 문화관광축제로 육성해 지역주민의 소득증대화 및 관내 관광지 연계강화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코자 마련한 행사로 '느껴보세요! 천연의 맛과 향, 봉화송이', '문화의 향취 그윽한 청정고을 봉화로 오세요!'를 주제로 봉화군이 주최하고 봉화군축제위원회와 봉화문화원이 주관한다.

▲이전 봉화송이축제 개막행사 현장
행사가 시작되는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 개막식에서는 가수 송대관, 박상철, 김용림, 소명, 박구윤, 문연주, 박인준, 한영, 선경, 소유찬, 보이프렌드 등의 축하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북돋을 예정이다.

▲봉화송이축제 개막식 축하공연 가수 박상철, 김용림, 소명, 한영, 보이프렌드
또한 오는 29일에는 TV와 세탁기 등을 경품으로 내건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송이가요제'가 진행되며, 이 밖에도 삼계줄다리기 재현, 공민왕행차 재현, 전국한시 백일장, 학생주부백일장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마련돼 있다.
체험행사로는 송이채취, 송이볼링, 전통민속놀이, 장승깍기, 송이경매 등이 있으며 전시행사에는 봉화송이명품관 운영, 버섯사진 및 향토목재류 전시, 봉화문협시화전, 향토작가작품 사진전시회 등이 있다.

▲송이 채취 체험
특히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봉화한약우와 송이의 만남에서는 봉화 송이 홍보관과 판매점을 비롯 셀프요리식당이 운영되며, 봉화의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한다.

▲봉화 송이
한편, 송이가요제 참가신청은 행사 당일인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선착순으로 국민과 관광객 각각 20명씩 총 40명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