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안군,'MOM 편한 갱년기 탈출 건강교실' 운영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10월부터 11월까지 8주간 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와 일로보건지소에서 갱년기 여성 38명을 대상으로 'MOM 편한 갱년기 탈출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생애주기에 따른 갱년기란 인체가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드는 시기로 중년기에 해당되며,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로 인한 신체적·생리적 장애가 나타나며 우울증·불안 등 정신적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이에 따라, 보건소에서는 갱년기 여성들이 건강한 노년기를 준비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갱년기 건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0월부터 시작된 'MOM 편한 갱년기 탈출 건강교실'에서는 신체활동, 정신건강, 심뇌혈관질환 예방, 올바른 영양섭취 등 건강관리 교육과 외부강사를 활용한 심리검사, 원예치료, 라탄공예, 줌바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현재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11월까지 일정에 따라 갱년기 여성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갱년기 여성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수요가 많은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중년 여성의 건강욕구를 충족시키겠으며, 앞으로도 중년의 신체적·심리적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