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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찾아가는 시니어 이동점포' 실시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6일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에 ‘찾아가는 시니어 이동점포’ 서비스를 제공했다. 신한은행은 앞으로 매월 25일마다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복지관을 방문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시니어 이동점포’는 신한은행이 복지관에 있는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연금수령 등 연금관련 업무 △입출금통장 신규 및 재발행 △카드 관련 업무 등 다양한 금융업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마트키오스크와 같은 디지털기기 체험 및 보이스피싱 예방 금융교육도 함께 제공한다.

 

‘찾아가는 시니어 이동점포’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신한은행은 오는 7월 25일엔 미추홀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시니어 이동점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수도권 내 다른 복지관도 순차적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찾아가는 시니어 이동점포’를 통해 고령층 등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을 점차 높여갈 계획이다.

 

‘찾아가는 시니어 이동점포’의 첫 방문지인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의 고객들은 “은행에서 직접 와서 손쉽게 연금 출금도 하고 은행 업무와 관련 궁금증도 물어볼 수 있어서 편리하다”, “자주 방문해줬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이동점포를 통해 은행업무도 처리하고 평소 궁금해했던 금융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어 고령층 고객의 반응이 매우 좋다”며 “향후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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