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한은행, 2023 한국의 경영대상서 '소비자보호부문 대상'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의 경영대상' 소비자보호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2023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신한은행은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고객 관점에서 금융 서비스를 전반적으로 재설계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 '소보플러스+'를 이행하면서 실시간 고객 만족도와 고객의 소리 등을 데이터화 해 고객관리 및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금융취약계층의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야간 및 주말에도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하고 대국민 캠페인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에 기여한 부분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지난 5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보이스피싱 예방교육,보험 제공 등 피해자 지원을 위해 300억원을 출연한 바 있다. 8월에는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종합 솔루션 플랫폼 지켜요를 출시해 고객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활동을 직접 실천하며 그 수준을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도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랙티스(Innovation Best Practice)' 서비스 분야에서 수상했다. Innovation Best Practice는 혁신기술을 접목하거나 출시하는 등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부여되는 상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와 금융소외계층의 금융 접근성 확대 등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시니어 고객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교육센터 학이재를 지난 9월 개관했다.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확대하고 전산센터에 무선 백도어 해킹 탐지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