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곡성군치매안심센터, 대한노인회 대상 치매예방교육 실시

URL복사

 

[뉴시니어 = 구재숙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대한노인회 회원'과 '옥과 한우리 예술단원'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과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노인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소양교육’에 참여 회원 총 9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곡성읍, 석곡, 옥과 권역으로 나누어 4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강사로는 치매안심센터 전담인력 간호사가 나섰다. 교육은 치매에 대한 경계심은 버리고, 경각심은 높일수 있도록 치매 바로알기, 치매환자 상황별 의사소통 방법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무엇보다 치매예방수칙 333, 치매검진 3단계, 치매노인 실종예방 서비스, 치매상담 콜센터 안내 등 고령자들이 이해하기 쉽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치매 예방법들을 전달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뇌 신경 체조를 다함께 배우는 시간에는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아울러 이날 교육에서는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안내했다.

 

대한노인회 곡성지회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평소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도 하시면서 치매예방에 대해 알아가는 유익한 교육이었다.”라고 말했다. 곡성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예방과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정기적 검진을 권장하고 있다.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