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힘찬병원 ‘어깨 관절의 날’ 어깨 질환 건강강좌 개최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부평힘찬병원이 오는 31일  “어깨 통증 더 이상 참지 마세요”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목요일로 지정된 ‘어깨 관절의 날’을 기념하며 열리는 이번 강좌에서는 평소 만성적인 어깨 통증에 시달려온 환자들에게 어깨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 만성적인 어깨 통증 발생 시 대처 방법, 어깨 통증 발생을 예방하는 어깨 관절 관리법 등 어깨 통증 및 질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평힘찬병원 정형외과 강진우 원장이 어깨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대해 강의한 뒤, 김선화 물리치료사가 어깨 관절 스트레칭법을 알려준다.

 

어깨 관절은 우리 몸에서 운동 범위가 가장 큰 부위로 몸통과 팔을 이어주는 연결 기관이며 360도 회전이 가능한 관절이다. 나이가 들어 오랫동안 많이 사용하면서 각종 어깨 질환이 발생하는데 최근에는 스포츠와 레저 활동 인구의 증가로 젊은 층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다. 평소 잘못된 자세나 습관의 반복 또는 어깨 관절의 무리가 만성적인 어깨 통증으로 발전한 경우 적절한 대처법을 알지 못해 통증에 시달리는 환자들이 많다.

 

부평힘찬병원 정형외과 강진우 원장은 “어깨 질환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지만 증상이 비슷하고, 적절한 대처법을 알지 못해 통증에 시달리는 환자들이 많다”라며 “강좌를 통해 어깨 통증이 왜 생기고 어떤 질환 때문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