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음성품바축제서 '건강나눔체험관' 호응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보건소가 제24회 음성품바축제 기간인 21일까지 설성공원 내 경호정에서 ‘건강나눔체험관’을 협력기관과 함께 운영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품바축제에 ‘플레이존 · 펀존 · MZ존 · 키즈존 · 셰어존’ 5가지 테마를 주제로 건강나눔체험관을 성황리에 운영 중에 있다.

 

건강나눔체험관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의료기기를 활용한 혈압·혈당 건강측정, 손마사지, 황토족욕, 골반교정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샴푸바, 젤파스 만들기, 건강에 대한 고민을 날려버릴 수 있는 건강 기원 메시지 쓰기 및 포토존, 각종 보건사업에 대한 홍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스트레스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음성지사의 체성분 측정,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의 골밀도 검사도 함께 진행되며 강동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의 자원봉사 등 협력 기관의 지원을 받아 체험관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나눔체험관 운영으로 일상생활 속 건강을 챙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 및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