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포문화재단, 느티나무학교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입상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경기도 군포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수리산상상마을이 운영하는 성인문해교육 ‘느티나무학교’수강생 4명이 ‘2023년 전국‧경기도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입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시화전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문해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 문해의 날(9월 8일)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해, 배움은 늘 신기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시화전에는 전국에서 1만여명이 넘는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느티나무학교 지혜반에서 수강 중인 정춘자(80) 수강생은 '배움은 공부만이 아니더라'라는 작품으로 시화(국가)부문 글봄상(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정춘자 수강생의 '배움은 공부만이 아니더라'는 늦은 나이에 공부하는 자신의 모습에서 아들의 학창시절 모습을 떠올리는 엄마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외에도 김권심 수강생은 '똑같은 시간'이라는 제목의 작품으로 시화(경기도) 부문에서 우수상(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했으며, 김점순(68) 수강생과 민난숙(68) 수강생은 엽서쓰기(경기도)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재단 전형주 대표이사는 “느티나무학교 수강생들의 학습에 대한 열정을 더욱 북돋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비문해성인들을 위해 더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의 느티나무학교는 올해로 8년째 비문해 성인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초등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