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뉴스

BNP파리바, 시니어 디지털금융 챌린지 진행

조성윤 기자 BNP파리바, 시니어 디지털금융 챌린지 진행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금융위원회 산하 비영리법인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시니어의 디지털금융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금융교육 캠페인 '2021 도전! 금융미션챌린지'를 진행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과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는 '시니어 금융소비자 금융이해도 제고 및 권익보호를 위한 디지털금융교육 제공'이라는 목표 아래, 지난 2019년부터 '시니어 드림하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시니어 디지털금융 역량 강화의 필요성에 공감해 올해는 50대 이상의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도전! 금융미션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11월 1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서울시50플러스센터, 시니어클럽, 공무원연금공단 등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협력기관의 회원 및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50대 이상 보험계약자를 합한 약 300명이 참여했다. 총 3단계 미션 프로젝트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시니어에게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교재와 동영상 강의를 통해 배우는 미션 1 '도전! 금융지식왕' △일상생활에 유용한 디지털금융을 직접 체험해보는 미션 2 '도전! 디지털금융왕'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실시간 온라인 퀴즈쇼 미션 3 '도전! 금융퀴즈왕'으로 진행됐다. 특히 1단계 미션 교재인 '시니어를 위한 금융꿀팁 베스트 30'의 '보험'편에는 보험가입, 계약, 청구 관련 유용한 정보와 함께 대출 상환 시의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장치로서 국내 생명보험사 중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에서 유일하게 판매 중인 신용생명보험(대출안심보험)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오준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시니어 드림하이'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금융당국의 기조는 물론,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글로벌 본사의 미션과도 부합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앞으로 급변하는 디지털금융 환경 속에서도 시니어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책임있는 보험사로서 포용금융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더보기
나뚜루, 연말연시 시즌 케이크 4종 선봬
나뚜루, 연말연시 시즌 케이크 4종 선봬 [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연말 연시를 맞아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 SSM 및 온라인몰 등 유통점 전용으로 판매하는 ‘스윗베리 폰던트’, ‘플레이크 딥나잇’ 2종과 나뚜루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스타 위시트리’, ‘위드 윈터큐브’ 2종이다. 유통점 전용 2종은 ‘겨울의 색’이라는 콘셉트를 적용, 겨울의 상징적인 색인 붉은색과 푸른색이 진하게 느껴지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붉은색의 ‘스윗베리 폰던트’는 딸기와 녹차 아이스크림 위에 빨간색의 크림과 시럽으로 코팅하고 상단에 라즈베리 등으로 포인트를 살린 제품이다. ‘플레이크 딥 나잇’은 딸기와 초코 아이스크림에 푸른색과 흰색의 크림으로 물결 구름의 모양을 내고 눈 결정 초콜릿으로 장식하여 겨울 하늘을 형상화 했다.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스타 위시트리’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연상되는 제품으로 녹차와 딸기 아이스크림에 녹색의 크림으로 나뭇잎을 표현하고 크랜베리 등의 과일 열매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했다. ‘위드 윈터큐브’는 녹차, 딸기, 초코, 민트초코, 아몬드봉봉쇼, 체리 등 선호도가 높은 6가지의 다양한 조각 아이스크림으로 겨울 분위기를 낸 제품이다. 나뚜루는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2022년 흑호해 캐릭터 수면양말, 프리미엄 쿨러백 등 굿즈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포토

더보기

컬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