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의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힘써 오신 '푸드투데이'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급속한 과학의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고 생활수준의 향상과 웰빙에 대한 수요가 증대되면서 식품 안전관리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안전욕구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증대되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안전한 식의약품, 건강한 국민, 행복한 사회'를 비전으로 박근혜 정부에서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우리 처는 먹을거리 안전관리 노력의 일환으로 나트륨 저감화 등 과학적 영양관리, 올바른 식품선택을 위한 영양표시 확대, 학교주변 우수판매업소 지정․관리 등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연령층보다 식생활에 대한 관리가 필요한 어린이 급식 위생․영양관리를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학교 및 학교 앞 우수판매업소에서의 고카페인 음료 판매를 제한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전국적으로 188곳까지 확대하는 등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지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국민의 건강 확보를 위해 문을 활짝 열어 놓고 언제든지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푸드투데이'의 창간 12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