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경욱 전 국토2차관,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자리 올라

정부공직자윤리위 퇴직공직자 취업심사 결과 승인 받아

 

[뉴시니어 = 구재숙 기자]  김경욱 전 국토교통부 2차관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취업이 승인됐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는 지난 18일 퇴직공직자가 취업심사를 요청한 71건과 올 상반기 취업심사 없이 취업심사대상기관에 임의 취업한 174건 등 총 245건을 심사했다. 

 

퇴직공직자가 취업심사를 요청한 71건 중 법령에서 정한 취업승인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한 2건은 '취업불승인' 결정하고, 나머지 69건에 대해서는 '취업가능'(취업승인 18건 포함) 결정을 내렸다.

 

지난해 12월 퇴직한 김경욱 국토부 2차관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취업이 승인됐다. 

 

1966년생인 김 전 차관은 충암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와 행정고시 33회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국토부 철도국장, 새만금개발청 차장, 국토부 교통물류실장 등을 역임했다. 

 

김 전 차관은 지난 4월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당 공천을 받아 충북 충주시에 출마했으나 낙선했다. 

 

공직자윤리위는 △국가 안보상의 이유나 국가의 대외경쟁력 강화와 공공의 이익 △업무관련성이 있지만 취업 후 영향력 행사가능성이 적은 경우 등을 인정해 취업을 승인했다. 

 

지난 10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공모에는 김 전 차관을 포함해 5명 안팎의 후보가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손해보험협회장으로 선임된 정지원 전 한국거래소 이사장도 취업이 승인됐다. 정 이사장은 취업승인을 통보받고 전날(23일) 취임했다.

 

1962년생 부산 출신인 정 이사장은 행정고시 27회로 공직에 입문해 재무부와 재정경제부를 거쳐 금융위원회에서 기획조정관, 금융서비스국장, 상임위원으로 일했다. 2015년 한국증권금융 사장을 거쳐 2017년부터 지난 10월 말까지 한국거래소 이사장을 맡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