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 도심 속 휴식 즐기세요” 금호강 산격대교 상류 야영장 개장


[문화투데이 = 금교영기자]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무더운 여름철 시민들이 도심하천의 시원함을 느끼면서 편안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금호강 산격대교 상류에 야영장을 오는 3일부터 개장한다.


시는 지난해 금호강 공항교 강변공원에 운영한 야영장이 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올해는 금호강 산격대교 상류지역으로 장소를 변경해 운영한다.


금호강 산격대교 상류지역에 기존 설치된 주차장, 화장실, 음수대를 갖춘 8500㎡ 규모 하천부지 잔디광장에 50면의 야영장을 조성해 오는 8월 말까지 운영한다


야영장은 가족 단위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된다. 야영장 일정 구역 내에서 취사는 가능하나, 텐트 등 물품대여는 하지 않으므로 이용시 야영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준비해야 한다.


야영장 이용은 입구에서 관리자에게 이용객 등록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장기 야영객 방지를 위하여 1회 2박3일까지 이용을 제한한다.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다른 이용객들에게 불편을 주는 고성방가, 음주소란, 폭죽놀이 등의 행위는 금지되며, 또한 잔디보호 및 야영장 주변 환경정리 등을 위해 매주 화,수요일은 휴장한다.


최삼룡 대구시 재난안전실장은 “금호강 야영장은 한여름 무더위를 피하면서 가족과 함께 편안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이라며 “야영장의 모든 시설은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므로 성숙된 시민의식을 보여주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4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