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주시, 노인통합돌봄서비스 안내 책자 발간

공공‧민간 운영 서비스 통합, 홈페이지 개제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충북 청주시(시장 이범석)는 노인통합돌봄 복지자원 정보를 한데 모아 놓은 ‘한눈에 보이는 노인돌봄서비스, 돋보기’(이하 돋보기)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돋보기에는 민관에서 제공하는 돌봄 자원 정보들이 수록돼 있다. 돌봄어르신들의 복합적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맞춤형 통합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편찬했다.

 

지금까지는 각 기관에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왔음에도 사업내용이 분산돼 있거나 구체적인 내용이 담겨있지 않아 자원연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시는 지난 2월부터 지역 내 공공 및 민간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노인돌봄서비스, 프로그램 등에 대한 자원 전수조사를 실시했고, 이를 바탕으로 자원들의 정보를 정리한 안내책자를 제작했다.

 

돋보기는 △가사지원 △식사 △건강 △동행 △안전 △주거 등 통합돌봄서비스 6대 분야와 각종 노인복지 정보로 분류됐다.

 

제작된 책자는 총 300부로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 내 노인복지시설 및 기관에 배부된다. 청주시 홈페이지에도 게재해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분산돼 있던 복지자원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