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니어 = 조성윤 기자] 꿉꿉한 장마와 폭염이 연일 이어지면서 상큼한 레몬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레몬은 특유의 싱그러운 시트러스향과 톡 쏘는 산미로 입맛 없는 여름에 더욱 각광받는 과일이다. 과도한 땀으로 수분 배출이 심한 여름, 레몬을 물에 타서 마시면 갈증 해소와 수분 보충에 좋다. 비타민C의 대명사로 불리는 레몬은 지치기 쉬운 여름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런 이유로 올 여름에도 음료와 주류 업계는 레몬 관련 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콤부차로 유명한 발효 전문기업 티젠은 레몬맛 논알코올 하이볼로 여름 음료시장 공략에 나섰다. 논알코올 하이볼 캔 제품인 '젠하이볼향 0.0'의 인기에 힘입어 레몬맛을 추가로 선보인 것. '젠하이볼향 0.0'은 지난해 연말 이마트에서 출시되지마자 연말연시 가벼운 음주문화를 즐기려는 트렌드와 맞물려 이마트 논알코올 부문 판매 2위를 달성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출시한 '젠하이볼향 레몬 0.0'은 정통 하이볼에 상큼한 레몬을 더한 제품이다. 스모키하고 몰티한 하이볼 풍미와 상큼한 레몬의 조화가 일품이다. 최적의 탄산가스볼륨을 설정해 청량감도 극대화했다. 건강까지 고려해 당류는 0g에 칼로리도 350ml 한 캔에 9kcal로 매우 낮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이마트24는 생레몬이 들어간 '리얼레몬주'를 선보였다. 리큐르에 생레몬 과일 슬라이스를 넣어 인위적인 과일향이 아닌 레몬 자체의 상큼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과일 원물을 넣어 시각적인 재미뿐 아니라 마시기 전 병을 흔들면 레몬의 상큼한 맛을 극대화할 수 있어 흔들어 먹는 재미가 있는 상품이다.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는 여름철 리프레싱 음료 시장을 겨냥한 수분 감성 드링크 '미에로화이바 솔트레몬'을 출시했다.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레몬 농축액과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어우러진 리프레싱 드링크로 식이섬유 7000mg, 비타민C 30mg,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함유했다. 무보존료, 저당 설계로 건강을 챙겼다.
이외에 던킨은 얼음을 갈아 넣은 던킨의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에 레몬민트 베이스를 더한 '레몬민트 쿨라타'를, 오비맥주 카스는 인기 제품인 카스 레몬 스퀴즈의 고도수 버전인 '카스 레몬 스퀴즈 7.0'을 내놨다.
티젠 관계자는 "레몬은 티젠의 첫 분말 스틱형 콤부차 플레이버로 가장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레몬의 상큼함에 레드비트의 핑크빛까지 더한 ‘콤부차 시칠리아 핑크레몬’, V라인 관리에 좋은 제주산 프리미엄 유기농 말차에 레몬을 첨가해 상큼함을 더한 ‘브이핏 말체레몬’ 등 다양한 레몬맛 제품을 선보여왔다"며, "유독 폭염이 심한 올 여름 상큼한 레몬 제품으로 건강을 잘 챙기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