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6.4 지방선거> 이상복 강화군수후보 " 지역경제 활성화.농업혁신 이뤄낼 것 "

강화 접근도로 개보수, 관광 대학 설립 거점별 관광특구 설치

 6·4 지방선거 인천 강화군수후보로 출마 선언한 무소속 이상복 의원은 "강화는 관광지로서 많은 잠재력을 지난 도시다"며 "강화에서 외부로 통하는 낙후된 도로를 재정비하고  관광사업을 강화의 주력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18일 푸드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강화는 5천년 이상의 역사를 가졌고 수도권 주변의 2500만명의 인구로 자부심이 높은 지역이며,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지역"이라고 강화를 소개했다.


이 의원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도시 거점 소비지에 강화 농축산물 전시 판매장 설치, 강화사랑상품권 발행, 지역제한입찰제가 작동, 영농 조합 법인의 대형화 등의 공약을 내세웠다.


그는 또 제주도 행정부지사의 경험을 살려 강화 거점별 관광특구를 설치해 관광사업을 강화의 주력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 의원은 "강화에 관광대학을 설치, 외국어 가능 인력과 컨벤션 기획, 관광안내 요리, 미용, 사무, 객실서비스 등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삼산 온천지구와 눈썰매장을 비롯해 아라뱃길과 강화 섬관광을 연결하는 코스를 개발, 낙도관광을 활성화 하여 강화 관광 특구를 조성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이 후보와의 일문일답.

 

Q. 강화의 현재와 과거


강화는 선사시대이래 역사의 주무대였고 군민들은 항상 자부심을 갖고 살아왔다. 인구 10만에 전국 시군 중 5위 소득을 자랑하였으나 현재 인구는 6만 7천, 소득은 전국 최하위권으로 추락 했으며 행복 체감도는 298위로 매우 낮다.


수도권정비계획법상 강화로의 접근로가 불비해 중소기업들 조차 강화를 외면하고 군사시설보호, 문화재보호, 환경 등 중첩된 각종 규제로 개발이 제한되고 있다. 병원, 학교, 문화시설 등의 생활 편의시설 조차 불비하다.


상업과 서비스업종을 중심으로 극심한 침채를 겪고 있는것이 현실이다.

 

Q. 강화 지역의 교통 중심지로 발전 하기 위한 공약


강화 접근 도로 확충이 시급하다.


48번국도, 84번지방도는 만성적인 교통체증구간으로 강화로 방문하는 관광객, 물류에 큰 애로를 겪고 있다.


정부차원에서 거론중인 영종도에서 강화를 거쳐 해주로 연결되는 도로에 영종도 건설을 위해 진행중인 48번국도와 84번 지방도의 확포장을 조속히 마무리 하고 김포구간 해안도로의 조속한 개통을 위해 역점을 둘것이다.


지역내 운송을 원활하게 하기위해 해안순환도로를 조기 완공하고 교동과 삼산 연륙교 완공에 따른 연결도로를 조속히 확충할 것이다.

 

 

 

 

Q.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약

 

강화는 주된 사업이 농업이다. 대도시 거점 소비지에 강화 농축산물 전시 판매장 설치, 강화 농축산물 광고를 확대하는 등 농민은 생산만 책임지고 판매는 군청과 농협이 책임지는 유통혁신을 기할 것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방안으로는 내고장물건팔아주기운동을 전개하고 강화사랑상품권을 발행해 골목상권에서만 사용되도록 함으로써 재래상권의 활성화를 이룰 것이다.


지역제한입찰제가를 작동해 실질적으로 관내 소재여부를 파악해 지역내 의무고용 이행여부, 임금 및 하도급 대금, 중장비 사용 대금 지급 등 감독을 강화 할 것이다.

 

영농 조합 법인의 대형화를 추진하고 일손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공공근로자 공급 등 농업인력은행을 설치 할 것이다. 지열 난방을 통한 겨울철 영농 기반을 확충하고 생산비를 절감하여 강화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다.

 


Q.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약

 

제주도 행정부지사의 경험을 살려 강화 거점별 관광특구를 설치해 관광사업을 강화의 주력산업으로 육성할 것이다. 젊은이들의 외지 유출을 막고 새로운 인구를 끌어들이는 효과를 가져와 왜곡된 인구 구조를 개선 할 수 있다.


강화에 관광대학을 설치, 외국어 가능 인력과 컨벤션 기획, 관광안내 요리, 미용, 사무, 객실서비스 등 전문인력을 양성 할 것이다.


삼산 온천지구와 눈썰매장을 비롯해 아라뱃길과 강화 섬관광을 연결하는 코스를 개발, 낙도관광을 활성화 하여 강화 관광 특구를 조성 할 예정이다.

 

Q. 지역군민 생활 향상을 위한 공약


현재 강화군민은 60대 이상 고령 인구의 증가로 인구구조 개선이 필요하다. 강화출신 중년층의 귀향을 지원하여 3대 동거가족을 복원하고 중소기업 가업상속제도와 같이 농지 사전상족에 대하여도 증여세 또는 상속세를 면제하는 방안을 정부와 건의 할 예정이다.


젊은층의 외지 유학이 필요 없도록 명문 중고등학교를 육성하기 위한 장학금 등 지원을 확대할 것이다.


군민의생활 개선을 위해 농촌 주택개량, 주방 및 화장실 개선, 가스 및 상하수도 보급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도심내 공원과 놀이시설을 확보하고 등산로 등 산책로를 대폭 확충, 주거지 인근 호수, 개천 및 숲을 근린공원화 하여 도시 못지않은 여가시설을 갖추고. 노인과 여성에 특화된 종합병원을 육성 하며 치매 정밀진단, 치료약 지원 (75세 미만) 하고 노인이 외롭지 않도록 노인복지관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화 하고 방문간호와 돌보미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다.


게이트볼을 확대해 전군민 스포츠로 발전시키고 모든 마을 게이트볼장을 전천후화 하는 연차 계획을 수립 추진 할 것이다.

 

 

이상복 강화군수 예후보 약력

○ 54. 6. 2.      인천광역시 강화군 출생
○ 70. 2.         강화중학교 졸업
○ 73. 2.         서울 성동고등학교 졸업
○ 78. 2.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행정학과 졸업
○ 11. 2.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석사)
○ 78. 11.        제 22회 행정고등고시 합격
○ 79.12∼82.2   육군 병장 만기제대
○ 85∼98        경기도청 근무(계장,과장)
○ 96.1∼96.6    경기도청 민방위재난관리국장
○ 96.6∼98.4    경기도 화성군 부군수
○ 98.4∼98.10   행정자치부 방재계획과장
○ 98.10∼99.8   행자치부 실업대책과장
○ 99. 8∼01.3   행정자치부 자치행정과장
○ 01. 3∼02.2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 총괄기획국장
○ 02. 2∼04.4   주영국대사관 참사관
○ 04. 6∼05.6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개발국장
○ 05. 6∼06.2   행정자치부 자치인력개발원 기획부장
○ 06. 2∼06.12  국방대학교 안보과정 수료
○ 07. 2∼07.12  행정자치부 안전정책관
○ 07.12∼10. 2  제주도 행정부지사
○ 10. 2∼10. 8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장(고위공무원 가급)
○ 10. 8.~10. 11 지방행정연구원 석좌연구위원
○ 10.11.~11. 12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


○ 상훈 : 홍조근정훈장, 근정포장

관련기사

4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