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조병옥 음성군수 취임...2030 시 승격 포부 밝혀

1일 취임식서 "인구 15만의 도농복합도시 건설 하겠다"

[뉴시니어 = 구재숙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가 1일 음성체육관에서 제39대 취임식을 열고 4년간의 민선 8기 대장정에 돌입했다.

 

이번 취임식은 최대한 검소하고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군민 누구나 참석해 민선 8기 정책목표를 공유할 수 있도록 소통과 열린 취임식이라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1천여명의 군민과 국회의원, 군의원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해 조 군수의 민선 8기 출발에 힘찬 응원과 박수를 보냈다.

조 군수는 취임사에서 지난 4년 역대 최고의 성과를 바탕으로 민선8기는 2030 음성시 건설의 뼈대를 구축하는 시간이 될 것임을 강조하고, 투자유치 8조 5천억원 달성, 주택공급 2만 8천 세대, 예산규모 1조원 돌입, 4읍 5면의 행정체계 개편을 목표로 고품격 정주환경을 조성해 음성군 대변혁의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비전 완성을 위한 정책목표를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으로 정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5대 군정 방침인 ▲역동적인 지역경제 ▲조화로운 균형발전 ▲함께하는 평생복지 ▲품격있는 교육문화 ▲사람중심 안전환경을 토대로 조 군수가 내세웠던 10대 전략, 100대 공약 실천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역동적인 지역경제’는 우량·강소기업 투자유치를 통해 든든한 일자리가 넘쳐나는 일등경제도시를 굳건히 하고 5대 신성장산업에 첨단소방산업을 더해 음성 번영을 이끌 산업동력을 건실히 육성해 나간다는 목표다.

‘조화로운 균형발전’은 도시기반 확충과 정주환경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대규모 공동주택을 공급하고 교통망 확충, 원도심 활성화 등을 통해 2030 음성시 건설을 위한 디딤돌을 놓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모든 행정리를 대상으로 하는 행복마을 1억원 프로젝트는 주거환경 대폭 개선으로 군민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균형발전 정책을 이룬다는 전략이다.

 

‘함께하는 평생복지’는 국립소방병원을 중심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공공산후조리원 등 여성·아동 인프라 확충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음성을 구현하는 데 주력할 것이다.

 

‘품격있는 교육문화’는 지역발전을 이끌 인재 양성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며 지역 문화체육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인프라 조성에 더 많이 투자해 삶이 풍요로운 살고 싶은 음성군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사람중심 안전환경’은 군민의 당연한 권리인 안전과 쾌적한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자연재해 예방사업과 악취, 쓰레기 투기 등 환경문제에 대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한다는 각오다.

 

조 군수는 마지막으로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구성해 군민의 생각과 현장의 소리를 공약사업 이행과정과 군정에 반영하고 그 결과에 대한 평가도 군민에게 직접 받을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취임식에 이어 음성군 도시브랜드 선포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에 선포된 도시브랜드는 ‘상상대로 음성’으로 음성군의 정체성 확립과 군민의 결속력 강화, 지속성장으로 미래가 기대되는 도시 경쟁력을 대·내외적으로 마케팅하기 위해 민선 7기에서 2년여간 개발해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군민에게 선보였다.

 

‘상상대로’는 음성군민의 염원이 막힘없이 펼쳐지는 도시 이미지를 담은 브랜드 슬로건으로, 상상(上上), 상상(相想), 대로(大路) 등 중의적인 표현을 함께 사용해 최상의 경쟁력을 갖춘 도시, 소통·공감 도시, 역동적 성장도시라는 의미를 담았다.

 

군은 ‘상상대로’ 도시브랜드를 활용해, 거침없는 성장세를 이어가며 무한 잠재력을 지닌 음성군의 이미지를 널리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 제39대 조병옥 음성군수 취임사 전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11만 군민 여러분!

함께하신 내외 귀빈 여러분!

 

저는 오늘 군민 여러분의 선택을 받아 엄중한 책임감과 겸허한 마음으로 제39대 음성군수에 취임합니다.

 

먼저 부족한 저에게 막중한 책임을 맡겨 주신 군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아울러 저의 취임식을 빛내 주시기 위해 바쁘신 가운데도 참석해 주신 군민 여러분 그리고 임호선 국회의원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앞으로 4년 음성군정의 동반자로서 제9대 음성군의회를 이끌어 가실 안해성 의장님과 유창원 부의장님을 비롯한 박흥식 의원님, 서효석 의원님, 조천희 의원님, 김영호 의원님, 최용락 의원님, 송춘홍 의원님께서도 함께 해 주셨습니다.

뜨거운 박수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선거과정에서 저에게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거리에서 시장에서 따뜻하게 격려해 주시고 살갑게 손잡아 주시던 군민 여러분의 마음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현장에서 주셨던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충고, 고견을 군정에 충실히 반영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저는 오로지 음성 발전과 군민 행복만을 생각하며 음성의 미래를 차근차근 준비해 왔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 그리고 900여 공직자의 헌신에 힘입어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 재정규모와 공모사업 선정 등 각 분야에서 역대 최대, 최고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지역내총생산과 고용률 등 탄탄한 경제지표가 이를 입증하고 해묵은 과제들을 해결하여 지역발전의 동력으로 바꿔 놓았습니다.

 

민선7기가 이룩한 성과는 우리가 꿈꾸는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군민’실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하지만, 가야 할 길이 남았기에 아직 만족할 수 없습니다.

 

더 큰 음성, 군민 행복만을 바라보고 다시 뛰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우리의 미래는 우리가 어떤 꿈을 꾸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꿈에 날짜를 붙이면 목표가 되고, 목표를 쪼개면 계획이 되며, 그 계획을 실행하면 현실이 됩니다.

 

지난 4년간 음성의 더 큰 도약을 설계하고 음성시 건설이라는 큰 꿈을 키워왔습니다.

 

앞으로 4년은 2030 음성시 건설의 뼈대를 구축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민선8기 군정 비전은 변함없이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입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정책목표를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으로 정하고 5대 군정방침을 통해 2030 음성시 건설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첫째, 「역동적인 지역경제」를 실현하겠습니다.

 

투자유치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입니다.

 

열네 개 산업단지를 순차적으로 조성하고 투자유치 8조 5천억원을 목표로 우량·강소기업을 유치하여 든든한  일자리가 넘쳐나는 일등경제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민선7기 튼튼한 기초를 세운 신에너지, 자동차물류, 뷰티헬스, 지능형부품, 기후환경농업의 5대 신성장산업에 더해 첨단소방산업을 음성의 번영을 이끌 동력으로 삼겠습니다.

 

소상공인의 삶터인 전통시장, 중심시가지와 골목상권을 살리고 중소기업 경쟁력도 키워나가겠습니다.

 

청년들이 마음껏 취업과 창업의 꿈을 펼치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인구 15만의 도농복합도시 건설을 위해 농업은 반드시 지키고 발전시켜 나갈 음성의 근간산업입니다.

 

‘음성명작’의 체계적인 관리와 마케팅 강화로 농산물 공동브랜드 명품화를 추진하고 기후변화 대응 특화사업 지원과 신기술 보급으로 농업인이 잘사는 명품농업도시를 실현하겠습니다.

 

부족한 농촌인력 해소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고부가가치 농축산업 육성을 위한 투자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조화로운 균형발전」을 이루겠습니다.

 

도시기반 확충과 정주환경 개선은 민선8기 군정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2026년까지 2만 8천 세대의 공동주택을 공급하여 고용창출 인력의 타 지역 유출을 최소화하고 인구유입을 통한 자족도시 건설의 기틀을 세우겠습니다.

 

맹동면과 대소면의 읍 승격은 음성시로 도약하는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저발전 지역 성장촉진 전략사업을 본격화하고 군민 의견을 반영한 특화사업도 적극 추진하여 함께 잘사는 음성을    만들겠습니다.

 

농촌협약, 도시재생을 통해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고 모든 행정리를 대상으로 행복마을 1억원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주거환경을 대폭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중부내륙선 지선을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드시 반영하고 지역 내 성장거점과 광역교통망을 연결하는 편리한 교통체계를 구축하여 음성시 건설을 뒷받침하겠습니다.

 

셋째, 「함께하는 평생복지」를 구현하겠습니다.

 

차별 없는 복지, 포용도시 음성은 변치 않는 군정의 핵심가치입니다.

 

국립소방병원 준공과 더불어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변화된 장례문화에 맞춰 군립 화장장 건립을 공론화하겠습니다.

 

공공산후조리원과 여성문화복합센터를 건립하고 여성·아동 친화도시 상위단계 재지정을 추진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음성을 만들겠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과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제2 노인복지관을 준공·운영하고 경로당 시설과 기능을 보강해 나가겠습니다.

 

장애인종합복지센터를 건립하고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외국인과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여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행복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품격있는 교육문화」를 실현하겠습니다.

 

일상에서 누리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교육·문화·체육 등 생활인프라는 군민의 숙원이자 정주여건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AI영재고 유치와 고교 명문화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발전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고 청소년 문화 공간과 프로그램을 확충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중·고등학생 명문학원 인강 지원, 장학사업 확대, 원거리 통학 교통비 지원 등을 통해 교육비 부담도 덜어 드리겠습니다.

 

지역 문화의 정체성 확립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음성박물관 건립을 추진하고 복합문화센터와 생활체육 인프라에 더 많이 투자하겠습니다.

 

저수지와 산림, 하천변을 활용한 휴양, 치유 공간을 대폭 확충하고 농촌·산업관광도 육성하여 음성관광의 매력도를 한층 높이겠습니다.

 

다섯째, 「사람중심 안전환경」을 만들겠습니다.

 

군민 안전과 쾌적한 환경은 군민의 당연한 권리입니다.

 

자연재해 위험지구와 상습 도시침수지역에 대한 예방사업을 추진하고 CCTV 통합안전센터를 군민안전통합지원센터로 확대 설치하여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내겠습니다.

악취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추진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과 수질개선에 힘쓰겠습니다.

 

코로나19 방역과 신종 감염병에 대한 대응체계를 강화하여 군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겠습니다.

 

광역폐기물 종합처리시설 증설과 비점오염저감 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불법 쓰레기 투기 감시체계도 강화하여 생활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민선8기 음성군정은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 실현을 위해 10대 전략, 100개 공약을 약속합니다.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구성하여 군민 여러분의 생각과 현장의 소리를 군정에 반영하고 결과에 대한 평가도 군민 여러분께 받겠습니다.

 

더 열린 마음과 낮은 자세로 군민 여러분과 소통하고 하나 하나 꼼꼼히 챙겨 반드시 믿음에 보답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저는 군민 여러분과 함께 또 다시 음성의 미래를 꿈꾸고 내일의 음성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2030 음성시 건설, 충북을 넘어 대한민국 중심으로 우뚝서는 당당한 음성, 우리가 함께 꿈꾸는 음성의 미래입니다.

 

민선8기 투자유치 8조 5천억원, 주택공급 2만 8천 세대, 예산규모 1조원, 4읍 5면의 행정체제 개편을 목표로 고품격 생활인프라 확충을 통한 정주환경 개선으로 음성군 대변혁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먼 훗날 미래세대가 기억하는 음성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갈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 모두입니다.

 

이제 우리 모두 함께 손잡고 2030 음성시 건설을 향한 민선8기 첫 발을 내딛고 앞으로 힘차게 나아갑시다.

 

그 발걸음이 이어져 나날이 나아지는, 매일매일이 기대되는 희망의 음성을 만들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 바로 지금 이 순간부터 혼신의 힘을 다해 만들어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사랑과 성원을 에너지로 군민을 위해 길이 있으면 갈 것이고, 길이 없으면 만들 것이며, 길이 끝나면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군민을 위한, 군민의 군수임을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1일

 

제39대 음성군수  조 병 옥

관련기사

2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