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 기자]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한 ‘2016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16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화장품 부문에서는 이니스프리의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가 선정됐다.
이니스프리-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회장 서경배)가 지난 2015년 출시한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는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의 한단계 진화된 제품이다.
부드럽고 크리미한 신개념 제형인 마이크로 클레이 무스가 적용돼 과다 피지 및 미세 먼지를 강력하게 제거해준다.
또 피지, 노폐물을 강력하게 흡착하는 제주 화산송이가 6,020mg 함유돼 모공을 더욱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AHA, BHA, 호두껍질, 셀룰로오즈가 함유돼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및 묵은 각질까지 깔끔하게 제거한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특히 미세먼지나 황사에 민감한 중국 여성들의 지갑을 활짝 열었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올 한해 '슈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는 미세먼지를 강력하게 흡착해 제거해줘 유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