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창군, 치매극복 위한 안심가맹점 지정

[뉴시니어 = 노태영 기자] 전라북도 고창군(군수 심덕섭)이 21일부터 25일까지 치매인식개선과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위한 치매 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을 지정하고 현판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고창군 정신건강복지센터 1곳, 치매안심가맹점은 이태리 헤어, 굿모닝파마, 세계사헤어필, 수정미용실, 둥지미용실, 미모헤어샵, CU편의점 고창아산점, 준별빛샘헤어, 중앙슈퍼, 미나라 이용실, 대도이발관, 옥 여사 순대국, 예쁜 미용실 13곳이 추가 지정됐다.

 

치매극복 선도단체와 치매안심가맹점은 구성원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지역사회 치매 안전망 구축에 동참하는 기관 및 개인 사업장이다.

 

치매가 의심되거나, 배회 또는 실종 노인 발견 시 관계 당국에 신고하거나 임시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 어려움에 처한 치매 어르신 돕기, 치매안심센터 등에 치매 관련 정보 알리기,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지역사회 건전한 치매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한 치매 서포터즈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유병수 군 보건소장은 “앞으로 치매 안심가맹점을 확대하여 치매 어르신들이 이웃과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보살핌 속에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고창군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5개소, 치매안심가맹점은 24개소가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개인 사업장은 ☎ 560-8725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NEWS

더보기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