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국회의원 2일 새해 신년사를 통해 "황금 돼지의 의미처럼 지난 한 해 동안 겪었던 어려움이 2019년에는 말끔히 해소되고 식품산업 경제에 활력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생활이 풍요로워지고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식품산업은 다양한 모습으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먹거리 안전에 대한 불안, 유전자변형식품(GMO) 표시제 문제 등 산적해 있는 현안들을 해결해 국민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뜻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식품은 국민의 생명, 건강, 안전과 직결되는 분야인 만큼 정보의 정확성과 전문성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그렇기에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확한 정보, 가치 있는 정보를 선별해 국민에게 전달하는 언론의 역할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신년사 전문>
안녕하십니까?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회의원 김광수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18년 무술년(戊戌年)이 지나가고, 희망찬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한 해 동안 식품산업인의 권익 보호와 식품 산업 발전에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문화투데이.푸드투데이 임직원과 애독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올해는 기해년(己亥年) 황금 돼지의 해입니다. 돼지는 예로부터 행운과 복을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황금 돼지의 의미처럼 지난 한 해 동안 겪었던 어려움이 2019년에는 말끔히 해소되고, 식품산업 경제에 활력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생활이 풍요로워지고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식품산업은 다양한 모습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먹거리 안전에 대한 불안, 유전자변형식품(GMO) 표시제 문제 등 산적해 있는 현안들을 해결해 국민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뜻을 모아야 합니다.
무엇보다 식품은 국민의 생명, 건강, 안전과 직결되는 분야인 만큼 정보의 정확성과 전문성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확한 정보, 가치 있는 정보를 선별하여 국민에게 전달하는 언론의 역할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문화투데이.푸드투데이가 식품 분야에 있어 독자들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국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과 알권리를 지키며, 정부와 국회, 식품산업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담당해 독자들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언론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민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헌신하고,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식품업계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식품산업성장과 글로벌화를 이끄는 문화투데이.푸드투데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밝아오는 새해를 맞아 가정마다 소망하시는 바 모두 이루어지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 01
국회의원 김광수
(전북 전주시 갑, 민주평화당)